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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카페트박물관 

작성일

2006.07.29 23:07:51

제목

수입카페트의 품질표시 종류

주요국 카페트 품질 보증 마크



1)벨기에

I.C.C.O. = International Carpet Classification Organization / 벨기에 브뤼셀 소재



ICCO는 카페트의 제작 상태 및 원사의 품질에 따라 T3,T4,T5,T6 로 4단계로 구별하고 있다.

6으로 갈수록 밀도가 높은 고급제품을 나타낸다.

일반적인 가정용은 3~4번이 추천되고 있다.



Wetenschappelijk en Technisch Centrum van de Belgische Textielnijverheid - Zwijnaarde




2)프랑스

C.S.T.B = Centre Scientifique et Technique du Bâtiment - Paris

I.T.R. UPEC = Institu Technique des Revêtements - Paris




3)독일

E.T.G = Deutsches Teppich und Forschungsinstitut e.v. - Aachen



Gemeinschaft umweltfreundlicher Teppichboden E.V. (GuT). Teppich schadstoffgepurüft




4)네덜란드

T.N.O. = Intitut T.N.O. voor bouwmaterialen en Bouwconstructies - Rijiswijk




5)오스트리아


Texil-Forschungsinstitut Wien




6)스위스

Eidgenössische Material-prüfung und Versuchsantalt t.-Gallen




7) 울마크

울마크는 울카페트에 부착하는 데, 세계 경제가 안좋은 1990년대 초 이후 현재까지
점점 울카페트는 생산이 줄어들어 현재는 거의 울마크가 붙어있는 카페트를 찾아보기가 힘든 현실이다.



다음은 1990년대 초 이전에 울카페트가 유통되고 있을 때의 기준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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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ol House of New Zealand

이 마크는 뉴질랜드산 울로 제작된 최고급 카페트 제품에 부착된다.



Woolmark / IWS : International Wool Secretariat

울마크는?

신모 (새로 깎은 양모) 가 100% 함유된 제품 중 The Woolmark Company의 품질규격에 합격된 제품에만 부착할 수 있는 마크입니다.



The Woolmark Company는?



The Woolmark Company는 세계에 울을 널리 알리는 국제기구입니다.

The Woolmark Company는 호주의 목양업자들이 세운 세계적인 울 판촉 및 마케팅 기구로서 The Woolmark Company활동 기금을 제공하며, 국제 원모 거래량의 약 80%를 생산합니다.

1937년 비영리 기구로 설립, 세계 21개의 지부에서 울에 대한 정보제공, 기술개발, 품질관리, 시장조사, 상품기획, 판매촉진,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펴나가며 자연이 준 최고의 선물인 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제품 개발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울은 최고의 제품” 소비자가 느낄 수 있도록 The Woolmark Company가 뛰고 있습니다.

The Woolmark Company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울 제품 개발을 위해 업계와 협력합니다.

전세계 지부를 통해 원사, 직물정보, 신제품 및 공정개발, 패션정보를 업계에 제공해 줍니다.

의류업계와 협력, 울마크를 널리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펴나가고 있습니다.

울마크 제품이 적절한 가격으로 적절한 시기와 장소에 제공되도록 업계와 협력합니다.

목양업자와 회원사, 생산 및 유통업자에게 제품 및 시장관련 자료 등을 제공합니다.

울마크 제품에 대한 광고, 홍보, 마케팅 판촉 활동에 투자하여 전세계적으로 울 수요를 촉진시킵니다.




**울마크 인가업체



울마크는 품질증명 마크이므로, 울마크를 부착하기 전에 The Woolmark Company의 품질규격에 합당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The Woolmark Company에서는 제품별로 정해진 품질규정이 있는데, 울의 혼용률, 제품품질과 직접 관련이 있는 염색 견뢰도, 외관, 내구성, 형태 안전성 등이 모두 규정되어 있으므로, 울마크가 부착된 제품은 소비자를 안심시킵니다.

이러한 고급 품질의 보증을 위해, 모든 품질에 책임을 지켔다고 하는 서약서에 서명날인한 업체에 한해서만 울마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인가하고 있습니다.




**울마크의 인가



울마크 인가를 위한 계약서에는 울마크의 소유권, 사용권, 사용방법, 통계자료 제출 등의 인가업체의 책임의무 사항 등이 기재되어, 업체와 The Woolmark Company 양측의 서명날인에 의해 인가가 발효됩니다.




**인가업체의 의무규정



품질관리

인가업체는 자사의 제품이 울마크 품질규정 및 소비자를 만족 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모든 책임을 지는 The Woolmark Company에서 수시로 업체를 방문하여 품질검사 및 기술서비스를 실시하지만, 업체에서도 울마크 제품으로서의 소비자의 신뢰감을 회복하기 위하여, 업체 자체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확립해야 합니다.

The Woolmark Company 울마크 품질규정에 합격된 제품에 한하여 코드번호가 발부됩니다.


생산량 통보

인가업체는 울마크 라벨을 부착한 상품의 생산 수량 및 구매자를 The Woolmark Company의 요구에 따라 정기적으로 통보해야 합니다.
이러한 자료는 The Woolmark Company내에서 대외비로 취급하여, The Woolmark Company의 향후의 활동 방침 설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생산량 통보의 의무를 수행하지 않는 업체는 인가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라벨제조 인가업체

울마크 업체는 라벨의 부정유통을 방지하기 위해 The Woolmark Company에서 인가한 라벨제조 업체에만 라벨제작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라벨제조 인가업체 명단은 The Woolmark Company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라벨을 부착할 수 있는 제품



The Woolmark Company의 품질규정에 합격된 제품에는 어떤 제품에도 부착할 수 있습니다.

단, 실, 원단, 카페트롤 상태로 판매되는 경우에도 부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탁기, 세제 등에도 부착 가능합니다. 울마크는 톱, 슬라이버, 로빙, 원모 등 중간제품에는 부착할 수 없습니다. 울마크 브렌드는 카페트, 침구류, 톱, 슬라이버, 원모, 로빙 등에는 부착할 수 없습니다.



**라벨을 부착하는 법



울마크 라벨은 떨어지지 않도록 견고하게 부착해야 합니다.
양말 등 구조상 라벨부착이 어려운 경우에는 제품을 직접 감싸고 있는 포장지에 업체 명, 브랜드, 울마크 코드번호와 함께 인접 시켜 울마크 라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류제품인 경우 눈에 쉽게 띄는 위치, 즉 스웨터인 경우 목 부분에, 수트의 경우 호주머니 안쪽보다는 안감쪽에 부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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